Health

신장에 독소가 차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은 체내 노폐물 및 독소 제거, 수분 재흡수 등 생명 유지에 중요한 생리적 기능을 하는 기관입니다.심장에서 나오는 혈액의 20~25%가 신장으로 공급될 정도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의 해독을 담당하는 신장에 독소가 차면 어떤 증상이 생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발,발목이 자주 부을 때
신장 기능이 떨어질 경우 나트륨 또는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심장에서 가장 먼 부분인 발이나 발목  부분에 쌓이면서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2. 피로가 가시지 않는다
신장의 여과 기능이 장기간 저하되면 독소는 신장을 넘어 몸 전체로 퍼지게 됩니다.

3. 소변의 변화
일반적으로 성인의 소변 빈도는 하루 6회 정도, 색상은 밝은 노란색일 때 정상적으로 간주합니다.

4. 피부가 자주 불거질 때(피부 발진)
체내 독소가 쌓이면 피부 안쪽에서 염증이 발생해 피부 발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5. 잦은 근육 경련
근육은 체내 전해질의 밸런스가 맞을 때 정상적인 운동이 가능합니다. 신장 기능 저하로 인해  체내 독소 비율이 높아지면 전해질의 비율이 
낮아져 근육 경련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6. 식욕이 떨어진다

7. 수면 방해
신장이 적절한 여과 기능을 하지 못하면 독소가 소변을 통해 신체에서 빠져나기지 못하고 혈액에 쌓이게 됩니다. 이는 수면을 방해하여 잠자기 어렵게 만듭니다.

8. 피부 건조 및 가려움
더이상 혈액 속의 미네랄과 영양소의 적절한 균형을 이를 수 없게 됩니다.따라서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는 후기 신장질환과 동반되는 미네랄과 뼈 관련 질환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9.눈 주위 부음
눈 주위가 붓는 것은 신장이 체내에 단백질을 간직하지 못하고 소변을 통해 많은 양의 단백질이 새게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의 모든 대사 활동은 부산물로 활동 산소와 같은 독소를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독소들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역활을 하는 곳이 바로 신장입니다.
ㅡㅡㅡㅡㅡ
https://rina-1.tistory.com/m/115
도천 곽계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