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있는 영원한 관념으로 무장하라
사람은 싫으나 좋으나 관념의 세계에 살고 있고, 습관적으로 전통적으로 나름대로의 관념을 가지고 살고 있다.
관념의 세계도 시공간의 개념에 젖어 있어 누구는 과거의 시간에 일차원적 사고에 살고, 누구는 미래의 삼차원 공간에 살면서 그에 걸맞는 편한 관념세계 속에서 끼리 끼리 어울려 살고 있다.
흑백 아날로그 필림 기술로부터, 지금은 디지털 카메라가 나왔고, 화소 좋은 이차원 평면 칼라를 만나지만, 파노라마에 이어서 더 나아가서 홀로그램 같은 360도를 보여주는 사진을 만날 수 있다. 관점도 이러하다. 아날로그 흑백 관점에서 디지털 360도 돌아가는 관점으로 나날이 진보되고 있다는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신앙도 그러하지만 관점도 이러하다. 모두가 진보하기 위해서 존재하기에 부지런히 일상을 챙기면서 시대에 적합한 패션을 마련하고, 영원한 젊음을 유지해야 한다. 시대에 뒤쳐진 관점은 퇴화되어 사라지기 때문이다.
철저히 360도 변화하는 융통성을 가지고 유비쿼터스적인 전방위 관념의 세계에 적합하도록 각자가 진화되어야 한다. 한마디로 관념에 사로잡히지 않는, 타성에 젖은 관념의 틀을 깨기 위한 혁신의 관념으로 무장하여 그야말로 진리가 주는 자유함을 모두가 함께 누리기를 기원해 본다.
관념, 마지막 완성은 없기에 오늘도 관념의 거대한 흐름 위에 나를 떠나 보낸다. 일탈을 일삼는 변화에 관념을 태워 올려야 나의 주인으로 살 수 있다.
관념(의식(conciousness)이나 사유(to reason)나 의미(meaning))의 반대말은 고정관념(stereotype, fixed idea)이라 하겠다.
♡도천 곽계달♡
—-
사진 : : Soyoung 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