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글로벌시대, 강자의 지혜, 교육

글로벌시대, 생존전략, No. 1,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행위는 창의적 생각(발상의 전환, 사고의 전환)에서 가능하고, 창의적 생각이 스마트하게 실현되기 위해서는 디테일이 요구된다. 디테일한 창의적 발상이 보상을 지불한다.

디지털시대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창의적 생각+디테일’ 이고, 여기서 디테일은 지속적으로 발전되는 노하우(kwow-how)로 ‘실천적 지식’이라고 부른다. 디테일이 함께 하는 창의적 발상이 보상을 지불 받는다. 디테일이 없는 창의성에는 혁신가의 기개는 인정한다 할지라도, 아이디어에 불과함으로 보상이 따르지 않는 허무한 메아리에 불과하다.

실천적 지식을 갖춘 디테일이란, 필요한 대상에 구체적으로 유익을 줄 수 있는 기술이나 실질적인 접근 수단을 갖추는 것을 의미하고, 누가 무엇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하는 구체적인 계획과 수단이 갖추어져야 한다. 이러한 창의적 생각과 디테일은 교육과 사회 시스템을 통한 끊임없는 학습과 체험이 병행되어져야 하겠다.

부강한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지식을 축적하고, 나누고, 공유하면서 적용하는 교육만이 무에서 유를 창조하면서, 디지털 글로벌시대, 강자를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무기이기에, 이 나라 미래 대계를 도모하기 위한 중장기적 디지털 환경의 교육 시스템 개발이 하루 빨리 준비되어져야 한다.

약육강식의 글로벌시대, 교육이 강자의 지혜요,
가진 자의 답이다. 디테일이 돈이고, 돈이 디테일이다.
디테일이 있는 민족이 미래에 세상을 지배할 것이다.
창의적 생각과 디테일이 함께 하는 민족이면, 세상과 우주를 함께 지배할 것이다.

♡안응 곽계달♡


ㅡㅡㅡㅡㅡ
https://www.facebook.com/826388037407102/posts/3707855752593635/?sfnsn=mo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