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미래, 대한민국을 세울 인재상?

인생에 디아스포라와 홀로코스트를 겪지 않은 사람들은 천국인 가나안 땅의 의미를 간과할 수 밖에 없다.

생존과 뿌리에 대한 절심함이 희망이라는 천국의 바람을 포기하지 못하는 근본이 되게한다.
깊은 계곡을 경험하는 인생이 높은 정상을 바라는 것은 당연한 인생 이치가 아닌가?

생존이 치열하게 위협 받을수록, 뿌리에 대한 자존감이 높을수록,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한 추구하는 열망이 강해지게 됨에 따라서, 천국의 보화를 수확하고 누리게 되는 셈이다. 세상이 고난으로 가득한 이유가 천국을 바라보게 하기 위한 이유라고 성경에서는 가르치고 있다.

생존과 뿌리에 대한 깊은 사고가 책임감을 높혀주고, 세상을 이기는 지혜와 방법을 터득하고,
공동체에 대한 애착과 자랑하는 마음을 높혀서 애국하는 마음은 고사하고, 세계 지도자를 배출시키는 근원이 되게 한다.

바른 자아 확립과 확고한 국가관의 연합된, 균형잡힌 자존감이 세상을 다스리고, 번창하고, 지배하는 실질적인 주인의식을 가지게하는 결과로 이어지게 한다. 현실과 이상, 세상과 하늘, 의식과 무의식 세계의 조화로움이 균형잡힌 우주의 주인으로 자라게 한다.

국가가 디지털 시대의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와 디지털기술, 현실과 사이버 세계인 가상현실, 디지털 트윈의 융합된 미래기술을 익히고 적용하고 누릴 수 있는 기반을 추구하는 교육관을 확립하여, 미래를 책임지는 인재양성을 위해 부족함이 없도록, 매진해야 할 것이다.

♡안응 곽계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