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먼저, 지우개로 마음의 칠판을 지우세요! -2
복잡하지만, 천천히 잘 보았습니다. 주제도 좋아서 성경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종합의 원리를 포함한 그외 내용들은 늘쌍 듣는 애기들이지요. 부분적인 내용들이라는 의미 입니다.
성경은 일관성이 있지요. 문제는 무엇에 대한 일관성인가? 하는 것을 이해하는 믿음의 확신이 중요하지요.
성령이 인도하는 영감과 이로 인한 통찰력이 생기면, 모든 것이 다 배설물에 지나지 않게 되는 거지요.
부분적으로, 온전하지 않는 것은 다 흙 같이 사라집니다.
그런 의미에서 성경을 이해하고자 하는 인간들의 로고스적 노력과 시도는 모두가 헛고생에 지나지 않습니다.
물론, 세상 방법으로 하나님을 이해시키고자 하여 역사적인 배경이나 세상 언어라는 한계적 현실로 성경을 보내 주었지만,
결국은 영감이나 깊은 체험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하시는 바, 성경의 의미를 깨닫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 말씀을 생명의 말씀, 살아 있는 말씀이라고 표한하는 이유입니다.
하나님 말씀은 살아 있고 또 살리는 영이기에 우리가 죽어서 마른 뼈가 되어 있다 할지라도 살려서 생명으로 이끄십니다.
하나님이 하시도록 우리들 마음의 칠판을 깨끗이 지워 놓아야 합니다. 아무리 이론적으로, 신학적으로 성경에 대해서 깊고 광범위하게 파고 들어, 마음의 칠판에 꽉 차게 필서를 해 놓은 들, 결국은 주님의 깊은 것까지도 알고 계시는 성령님이 쓰실 자리가 칠판에 남아 있지 않다면, 이는 헛수고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제, 당신의 마음 칠판에 당신이 휘갈겨 놓은 모든 세상 이론을 지우개로 다 지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님이 하시는 말씀에 귀 기울이면서, 주님이 쓰시는 가르침이 마음판에 새겨지기를 잠잠히 소망하기를 바랍니다.
먼저 지우개로 지우세요.
성령님이 칠판을 채우도록 허락 하세요.
♡ 안응 곽계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