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자여, 스스로 일어나 깨어라!
<잠언 6:9-11> 은 게으런 자에 대한 특징과 이에 대한 교훈이다.
게으런 자의 특징은 누워서 연속적으로 잠을 자는 것이다.
그래서 항상 주장하는 것이 좀더 자자(a Little Sleep), 좀더 졸자 (a Little Slumber), 좀더 눕자(a Little Rest) 한다.
게으름을 그치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깨어 일어 나야 하는 것이다.
게으름에서 스스로 빠져 나오고저 하는 구원의 노력이 있어야 된다고 했다.
5절에 보면, 노루(Gazelle)가 사냥꾼의 손에서 벗어 나는 것같이, 새가 그물 치는 자
(the Snare of the Fowler)의 손에서 벗어 나는 것같이 스스로 구원하라(Free Yourself)고 했다.
다시 6절에 보면, 게으런 자(Sluggard)는 개미(Ant)에게 가서 그 하는 것을 보고 지혜를 얻으라(Be Wise)고 충고 한다.
게으른 자에게 돌아 가는 결론을 11절에 다음과 같이 언급 하고 있다. 네 빈궁(Poverty)이 강도(Bandit)같이 오며, 네 곤핍(Scarcity)이 거지(Begger)같이 온다고 했다.
1절에 네가 만일 이웃이나 타인에게 담보(Put up Security)하거나 보증(Strike Hands in Pledge)하였으면, 네가 네 이웃의 손에 빠졌은 즉(Fallen into Your Neighbor’s Hands), 너는 곧 가서 겸손히(Go and Humble yourself) 네 이웃에게 간구하여(Press Your Plee with Your Neighbor) 스스로 구원하라고 하셨다!
여러분 중에 아직 잠자리에 누워서 이런저런 핑게로 당신을 변명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요.
혹시나 어쩔 수 없는 일로 인해 이웃의 손에 올무가 되어 해결할 일이 막막하여 가슴을
치며 잠을 이루지 못하고 걱정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요?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네 이웃에 뛰어 가,
겸손히 간구하여 스스로 구원하도록 하도록 하라는 하나님의 강권하시는 믿음을 가지고
담대히 대시하시도록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