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멍에를 매고 내게 배우라!
질문(1)
마태복음 11:29 에 내 멍에를 매고 내게 배우라고 했는데 내 멍에에 대해 설명하고 무엇을 배우라는 것인지를 설명하세요.
“마태복음 11:29에는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너희의 멍에를 메고 내게로 와서 내가 너희에게 주는 더러운 멍에와 하찮은 것을 벗어 버리고 내 멍에를 메서 배우라. 내가 온유하고 겸손한 마음을 가졌으니 너희 영혼이 쉼을 얻으리라.”
멍에는 농경사에서 소나 말에게 쓰이는 나무나 가죽 등의 장착물을 말합니다. 소나 말에게 멍에를 매는 것은 그들을 통제하고 지시하는 것입니다. 이 말씀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신 멍에는 인간의 제멋대로인 욕심과 자존심, 교만, 이기심 등 인간적인 특성을 가리킵니다.
예수님은 이 말씀으로 우리가 이러한 인간적인 멍에를 벗어 버리고 예수님의 멍에를 메서 예수님께 지켜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말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지시하는 멍에는 영적인 자유와 진리를 향해 가는 길을 가르치며, 그것은 겸손하고 온유한 마음을 가져야만 배울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이 말씀은 자신의 인격과 태도에 대한 반성과 개선을 이루어야 하며, 예수님의 도와 방향을 따라 인격과 성격을 가꾸어 나갈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blog.naver.com/kwack0357/22316281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