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히 게으르게 삽시다!
ㅎㅎㅎ “게으른 덕분에 오래 산다”는 여러가지 확증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선 암발생율의 최대 원인인 스트레스를 경감시킨다고 합니다. 암 발생의 원인인 저산소와 저체온증에서, 학술적으로 밝혀진 바에 의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체계가 해당계로 불리는 무산소를 특징으로 하는 가운데, 비 이상적인 암세포 증식을 유발하게 한다는 사실이지요.
그래서 암을 최대로 억제하고 방지하기 위해서는 현대사회의 빠르게 돌아가는 비트 박자를 느리게 해서, 좋은 공기와 물과 현대 물질 문명과는 반대로 정신 문명을 신봉하면서 살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적당히 게으르면서 시대의 관습과는 역방향으로 방향을 잡아서 슬로우 삶을 살아야 하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그렇게 건강을 위해서 신봉하고 섭취했던, 대부분의 합성비타민이나, 소위 천연비타민 대부분이 사실은 천연과는 거리가 먼 화확 첨가물과 유전자 조작 성분이 포함된 인체에 유해한 아세톤 같은 화학제품이 관여하고 있다는 무서운 사실입니다.
때문에 임상 실험결과, 복용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서 복용한 사람들의 심혈질환과 더불어 시망율이 무려 18% 정도 이상이나 증가 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임상실험도 중도에 멈췼다는 이야기입니다.
필자는 한 때, 대한민국 열도를 뒤 흔들었던, 비타민 C 열풍 때문에 항산화제로서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정보에 현혹되어 가족들과 함께 복용한 사실이 있었지요.
뿐만 아니라, 알게 모르게 누가 미국에 다녀오면서 드럭스토아에서 사다 준 종합비타민제가 집안에 쌓여 있었지만, 게을렀기 때문에 거의 유효 기간을 넘겨서 뚜껑도 열지 않은 채, 대부분 폐기처분하고 말았습니다.
게으름이 우리 건강을 살린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필자라고 하겠다. 자연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 응재 곽계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