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의 한글을 재조명한다!
와우, 그동안 귀로만 들었던, 지식정보시대의 한글의 우수성을 눈으로 보게 하는 자료를 만났다.
표의문자와 표음문자, 두 종류로 표시되는 문자의 가장 기본을 나타내는 것이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글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자나 일본어나 하물며 로마자가 감히 겨룰 수 없는 문자의 기본이 한글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기본이라는 의미는 마치 물질을 이루고 있는 기본 구조인 원자에 비유할 수 있는 것으로, 문자를 이루고 있는 근원이 한글이 나타내는 자음과 모음의 조합으로 표시 된다고 합니다.
문자의 기본이라는 의미는, 시작이 제대로 되었기에, 굳이 되돌아 와서 다시 재구성 해야 하는 불필요한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를 포함하기도 합니다. 이는 지식정보 시대에 요구하는 스피드를 포함한 효율성과 실용화에 있어서 탁월한 파워를 발휘한다는 의미가 되겠지요.
어쨌든, 첨부한 내용에서 다른 언어의 사용 경우를 구체적으로 짚어서 한글과 구체적으로 비교하고 있기에, 이보다 더 좋은 실례를 만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한류가 세계를 휩쓸고 있는 이 시대의 뒷면에, 보이지 않는 든든한 후원자가 바로 문자의 기본을 갖춘 한글의 경쟁력이라는 사실을 자각하고, 이에 참여하는 대한민국 건아들이 주저 없는 무한질주의 가속 페달을 밟아 주기를 마음 속으로 기원해 본다.
♡ 응재 곽계달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충북일보] IT에 자국문자 사용…동양 삼국중 한국이 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