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청춘들에게 드리는 충언!
“다음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를 시도하는 아름다운 청춘, 불타는 청춘들에게 드리는 충언의 선물입니다.”
ㅎ 이제 시작이니, 한 편으로는 다행스럽고, 한 편으로는 긴장이 되는 거지요. 이 긴장을 이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살아 남는 겁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살아야 한다는 생명 중시 사상을 가져야 합니다.
일단 살아야 된다는 확신이 있으면, 살아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지나간 과거도 다가 올 미래도 아닌, 바로 지금 이 순간입니다. ‘지금’인 거지요. 지금 숨을 쉬고 있는한, 당신은 살아 있는 거지요.
‘지금’을 어떠한 상황과도 타협하지 마세요. 과욕과 걱정에 지배 되지 않고, ‘지금’을 굳건히 지키고 충실하게 행한다면, 당신은 잘 하고 있는 겁니다. 예를 들면, 걱정으로 오늘 이 밤에 단잠을 설치고 있다면, 당신은 ‘지금’을 놓치고 있다는 증거라는 거지요.
지금 살아 있다는 사실, 지금 잠을 잘 때에 단잠을 자고 있다는 사실, 지금 먹는 음식을 감사하며 잘 먹고 있다는 사실, 지금 아름다운 사랑을 누리고 있다면 당신은 성공한 삶을 살고 있고, 이것이 전적으로 당신의 미래를 결정할 겁니다.
인생은 ‘지금’만 꽉 잡고 있으면 다른 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에게 주어진 ‘지금’이 아름다운 겁니다. ‘지금’을 누리는 당신 만이, 확실하게 주어진 은혜이기 때문입니다.
좋은 밤입니다. 지금의 밤이기 때문입니다. 행운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ㅎ
♡ 응재 곽계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