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위대한 여정, 삶!
작은 것이 소중한 것이야.
작지만 우주를 포함한 위대한 것들이
소중한 삶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지.
우리는 이 소중한 삶에 대한 댓가를
치뤄야 하는 것이고,
그것이 지금 이곳에서 우리가 치열하게
마주하는 아픔과 고통이지.
작지만 위대한 여정, 우리네 삶이다.
♡도천 곽계달♡
ㅡㅡㅡㅡㅡ
“1.“사람은 갑작스럽게 큰 고통에 직면했을 때 비로소 자신이 살아 있다는 사실을 생생하게 떠올리게 된다.”
2.“뭔가를 이루기 위해 전속력으로 달리는 것 보다 곁에 있는 이의 손을 한 번 더 잡아 보는 것이 훨씬 값진 일이다.”
3.“사랑은 나중에 하는 게 아니라 지금 하는 것이다. 살아 있는 지금 이 순간에…”
4.“우리는 삶의 최후 순간까지 혼자 싸우는 게 아니었다. 고개만 돌려 보아도 바로 옆에, 그리고 바로 뒤에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음을 발견 할 수 있다.”
5.“우리는 가족과 친구, 소중한 이웃들에게 어떤 형태로든 사랑의 빚을 지며 살고 있다. 그러니까 행복한 것은, 언젠가 갚아야 할 빚이다.”
6.“자기 삶의 궤적이 다른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바람직한 변화를 줄 수 있다면, 이 세상을 손톱 만큼이라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면 그것으로도 충분하리라.”
7.“나는 그 동안 불투명한 미래의 행복을 위해 수 많은 ‘오늘’ 을 희생하며 살았다. 저당 잡혔던 그 무수한 ‘오늘’ 들은 영원히 돌이킬 수 없다.”
8.“인생이란?,
늘 이를 악물고 바쁘게 뛰어 다니는 사람 보다는 좀 늦더라도 착한 마음으로 차분하게 걷는 사람에게 지름 길을 열어 주는지도 모른다.”
9.“하늘은 매일 같이 이 아름다운 것들을 내게 주었지만 정작 나는 그 축복을 못 받고 있었다. 선물을 받으려면 두 손을 펼쳐야 하는데 내 손은 늘 뭔가를 꽉 쥐고 있었으니까…”
10.“어쩌면 병이란, 우리가 평생 살아도 깨닫지 못할 그런 사랑을 일깨워 주기 위한 가장 극단적인 처방일지도 모른다.”
11.“인생이란 여전히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사랑 할 수 있는 기회’ 로 이루어져 있다.”
12.“삶이라는 길에는 무수한 아픔과 고통이 도사리고 있다. 그 시련들은 삶에 대한 대가로 우리가 마땅히 치러야만 하는 것 들이다.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다. 사람마다 각각의 할당 량에 차이가 있을 뿐. 눈 앞의 어려움을 어떻게 부르느냐에 따라 대처 방법은 판이하게 달라 질 수 있다.한사코 포기하거나 회피하려고 한다면 시련은 더욱 커질 것이다.반면 그것을 온전히 치러야 할 삶의 대가로 받아 들인다면, 시련이 아니라 일종의 시험이 된다.”
☆ 말 씀 ☆
♡ 선한 양심을 가지라 이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너희의 선행을 욕하는 자들로 그 비방하는 일에 부끄러움을 당하게 하려 함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