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선한 일!
“And we know that in all things God works for the good of those who love him, who have been called according to his purpose.” <Roman 8: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시기 위하여 작정하여 부르신 이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하여, 하나님은 모든 일에 선을 이루게 하신다.” <로마서 8:28>
로마서 8장 28절을 새로이 직역해 보았다.
알파이자, 오메가 되신 창조주 여호와 하나님은 처음 부터 우리들에 대한 모든 계획을 세우시고, 그 목적에 합당하게 우리를 창조하셨다. 이제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받은 자와 그를 알고 사랑하는 자들에 대해서는 한치의 오차도 없이 하늘의 선한 일을 통해서 다가 가신다.
그럼 하나님이 일 하시고자 하는 선한 일이 무엇인가?
영어 원문을 자세히 살펴 보면, 그 선하 일이란 것이, 다름 아닌, 그를 사랑하는 자요, 또한 그가 부르신 자임을 알 수 있다. 하나님에게 무슨 큰 창조의 목적이 있었을까? 창조의 중심에는 에덴 동산의 중앙에 서 있는 생명 나무와 함께 하는 사람이 아닌가? 그 외의 모든 창조는 오직 생명으로 창조 된 사람을 위해 서 있다.
그 창조 된 사람이 하나님의 목적의 주체가 된다.
하나님의 목적인 ‘그를 찬양하고, 영광을 높이는 자’는 그를 사랑하는 자요, 그 목적을 위해서 부르심을 받은 자가 된다. 결국 하나님이 이루시고자 하시는 선한 일이란, 바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요, 그가 선택하여 “너는 내 아들이라”고 부르신 자임을 알아야 하겠다.
♡ 안응 곽계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