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lWorld

예수와 필라델피아 교회!

우리는 성육신(Incarnation)하신 예수를 존엄하신 ‘하나님의 표현(Expression of God)’이라고 합니다.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일곱교회 중에 필라델피아(Philadelpia, Botherly Love) 교회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지상의 회복된 교회에 대한 롤모델로 제시한 교회였다.

그런 의미에서, 필라델피아 교회는 장차 ‘나타날 교회(Coming Church)’인 새 예루살렘 성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필라델피아 교회는 교회의 표현(Expression of Church)이라고 나타낼 수 있고, 교회가 지상에 성육신한 것에 비유할 수 있다.

예수가 ‘사랑(Love)’이라면, 교회란 ‘형제간 사랑(Brotherly Love)’으로 이루어진 공동체를 의미한다.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요한계시록 21: 2>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볼찌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치 아니하였도다.” <요한계시록 3: 7-8>

♡ 안응 곽계달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