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은 논술 공부가 아니다!
문법을 공부하는것 같이 딱딱합니다.
아니함만 못하다면 너무 심한가요?
농담했습니다.
영적 해석은 물과 바람 같아서 성령의 나타나심으로 함께 해석한다면 재미와 흥이 함께 하겠지요?
분명한 것은 비록 예수를 비롯한 열두 제자는 예외 없이 비참한 모습으로 순교를 당했지만, 그렇다고 믿음의 자녀들까지 같은 길을 강요하고픈 심술맞은 부모들은 결코 아닐겁니다.
비록 세상사는 십자가 고난의 연속이겠지만 최소한 복음만은, 성령님이 주관하는 복음만은 꿀 같이 달아야 한다는 바람은 있습니다. 복음은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 바로 나를 구원하는 영원한 생명의 마지막 손길이기 때문입니다.
가난한 심령을 촉촉히 적시는 단비가 바로 복음의 의미이기에 달콤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달지 않는 복음은 남의 이야기가 되어야 하기에 나와는 상관 없는 이야기거리에 지나지않습니다.
생명은 아가서에 나오는 여인의
모습과 같이 달콤해야 합니다.
“Kae Dal Kwack님,
넵 노력해보겠습니다 ^^”
-Ezra Kim-
♡도천 곽계달♡
ㅡㅡㅡㅡㅡ
“(위대한 두 예언)
1. 성경에는 많은 예언들이 있습니다. 어떤 예언들은 성취되었고 어떤 예언들은 성취되고 있습니다. 많은 예언들 중 가장 위대한 예언은 “내가 …내 교회를 건축할 것이니”라는 마태복음 16장 18절입니다. 이 구절은 약속이지만 하나의 예언이며, 가장 위대한 예언입니다.
2. 어떤 이들은 사도행전에서 교회가 나타난 것이 이 예언의 성취라고 말하지만, 정확히 말해서 이 예언은 에베소서 4장에 있는 교회가 성취되어야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각 지체가 분량에 따라 기능을 발휘하는 것을 통하여 함께 결합되고 함께 짜여 그리스도의 몸이 자람으로써 사랑 안에서 스스로 건축되는 데까지 이르러야만 하는 것입니다(16절).
3. 이 예언의 성취가 이뤄져야만 그분은 온전한 몸과 단장된 신부를 얻으시어 다시 돌아오실 길을 얻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4. 신약의 위대한 예언이 교회의 건축에 관한 예언이라면, 구약의 위대한 예언은 사무엘기하 7장 12절부터 14절입니다. 12절에서 하나님은 다윗의 씨에 대해 말하셨는데, 14절에서는 “나는 그의 아버지가 되고 그는 나의 아들이 될 것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이 절들은 분명히 사람의 씨 곧 사람의 아들이 하나님의 아들이 될 수 있음을 계시합니다.
5. 구약의 위대한 예언인 사무엘기 말씀은 정확히 로마서 1장 3, 4절에서 성취되었습니다. 그곳에서는 하나님의 아들에 관하여 말할 때, 육체로는 다윗의 씨이지만 거룩한 영으로 말하자면 죽은 사람들 가운데 부활하시어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된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6. 한번은 예수님께서 바리새인들에게 그리스도가 누구의 자손인지를 물었을 때, 그들은 ‘다윗의 자손’이라 대답했습니다(마22:42). 하지만 주님은 “다윗이 그리스도를 주님이라고 부른다면, 어떻게 그리스도께서 다윗의 자손이 되겠습니까?”라고 되물으셨습니다. 바리새인들은 이해할 수도 대답할 수도 없었습니다.
7. 여기서 주 예수님은 다윗의 자손이신 그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셨음을 지적하고 계셨는데 이것이 바로 사무엘기 7장 12절부터 14절까지에 계시된 것입니다.
8. 바울은 사무엘기하 7장에 계시된 것을 로마서 1장 3절과 4절에서 설명하며, 다윗의 후손이신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심으로 사람을 신격에서는 아니지만 생명과 본성에서 하나님이 되게 하는 하나님의 비밀입니다.
9. 육체가 되기 전에도 이미 그리스도는 신성한 분이시고 하나님의 아들이셨습니다(요1:18, 롬8:3). 그런데 육체가 되셨을 때 그리스도께서 가지신 인성은 신성과 관계가 없으셨습니다. 이 육체의 부분이 죽음과 부활을 거쳐 거룩하게 되고 높이 올려졌을 때, 그분은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신 것입니다(행13:33, 히1:5). 이제 그분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신성뿐 아니라 인성도 소유하게 되셨습니다.
10. 이 분이 바로 맏아들이 되어 우리를 그분의 많은 형제들(롬8:29-30)이 되게 하신 것입니다. 먼저는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시고, 우리도 또한 하나님의 아들들로 나타나게 된 것입니다(롬8:19, 21).
11. 신성만 가진 하나님의 아들(요1:14)이, 인성을 포함한 하나님의 아들이 되셨고(롬1:3,4), 이제는 하나님의 맏아들을 포함한 많은 아들들이 된 것입니다(롬8:29-30). 할렐루야!
12. 하나님의 위대한 예언인 사무엘기하 7장의 말씀은 로마서 1장 3, 4절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위대한 예언인 마태복음 16장 18절은 에베소서 4장을 통해서 이뤄질 것입니다.
13. 주 예수님의 위대한 예언인 교회의 건축은 그분의 말씀하심 이후로 이십 세기가 지났지만 아직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이 예언은 아들의 자격(엡1:9)에 이르는 많은 아들들(롬8:14)에 의해 이뤄집니다. 이것은 오늘 우리를 통해 신약에서 이뤄져야 합니다.
14. 원형이신 첫 번째 하나님 사림인 주 예수님께는 이미 이루어졌지만(롬1:3-4), 많은 형제들인 우리 앞에는 달려할 경주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경주가 이 성취를 이뤄내야 하지만, 이 성취는 주님의 다시 오심 이전에 이뤄질 것입니다. 지금이 바로 그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