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의미!
평범한 일상에서 하루를 지낼 수 있다는 것은 행복을 창조하는 자의 마이다스 손을 가진 것이나 다름없다.
유럽이나 미국이나 중국이나,똑 같은 보편적 진리는 하루 하루를 이웃과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 가는 것이다.
인생에게는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없다.
그런 의미에서 가정의 중요성은 부인 할래야 부인할 수 없는 위대한 인류의 유산이라 아니 할 수 없다.
가정은 세계를 통틀어서 가장 보편적인 일상 생활이기 때문이다.
어제는 불금이라, 특별히 이태원을 찾은 김에 점심을 경리단 뒷 골목에 있는 피자집에 들러서 피자 조각과 부드러운 생맥주를 곁드려서 뉴욕 일상 기분을 내어 보았지요. 페파로니 한 조각에 3500원, 맥주 한 잔에 6000원 하네요.
오늘은 토요일이라, 정례대로 아침에는 테니스를 치고, 원로님들을 모시고 평창동에 있는 북악정에 들러서 점심 식사를 마치고, 평소대로 휴게실 다방 커피에다 브랜디를 조금 넣고 아이리쉬 커피를 만들어서 자유시간 초코렛을 곁들여서 하루를 최고의 펀(Fun)으로 일상의 행복을 창조해 보았지요.
여전히 좋은 것 나쁜 것에 매여 있네요. 선악과에 진리의 씨앗을 넣는 일상의 일탈이야말로 진리로서의 일상이지요.
곡기는 땅의 소산이요, 여기에 피자와 한 잔의 시원한 맥주는 땅의 이면에 들어 있는 진리의 내용을 보는 겁니다.
땅의 일상을 일탈해서 하늘의 일상을 바라 볼 수 있는 것이 일상의 의미가 됩니다.
♡도천 곽계달 ♡
2014.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