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l

붕어빵이 있는 낮은 교회!

생명이 있는 교회는 우리를 생명 샘으로 이끈다.

생명은 우리를 지치지 않게 하고, 지루하지 않게 하고, 하늘을 두둥실 떠다니게 한다.

생명의 교회는 마치 모든 것을 포함하는 겸손한 교회다. 겸손한 교회는 마치 세상의 모든 것을 용서하고 포함하고 생명으로 재생산하게 하는, 가장 낮은 바다와 같다.

세상의 교회에는 생명이 없고 인기만 있다. 이를 죽은 교회라 한다.

​죽은 교회는 세상과 영합한 교회다. 어쩌면, 세상이 모두 인정하는 교회는 사실 세상을 가르치고, 세상의 위로를 서로 찾고 돈으로 교환하는 세상 장터와 같다. 세상에서 인정받은 교회는 교만한 갑의 교회다. 세상의 우두머리 되는 갑의 교회는 하늘의 사전에는 없다. 하늘은 생명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죽은 교회란 없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낮은 교회, 을의 교회에는 참된 생명이 머문다. 무엇이 낮아진 을의 교회인가? 그것은 세상에서 인정받지 못하고, 갑의 교회로 부터, 끊임없는 질시와 핍박을 받고 있는 모양 없는 교회다. 세상이 손가락질 하고, 갑의 교회가 이단이라고 정죄하고 핍박하는 교회가 참 하늘이 인정하는 교회가 될 것이다.

​약한 것을 들어서 강한 것을 치게 하고, 가난한 자를 들어서 부자를 부끄럽게 하는 것이 하늘의 평범한 이치인 것을 왜 모르는가? 세상의 강한 교회, 배부른 부자 교회는 필시 망해야 한다. 하나님 몸 된 교회가 아니기 때문이다. 주님이 아니라, 돈으로 세상 권력으로 강해지고 부자가 되었기 때문이다.

“한 우물에서 어찌, 두 맛 나는 물을 산출할 수 있겠는가?” 하늘의 참된 것과 세상의 속된 것이 하나가 될 수 없다는 가르침이 성경이 나타내는 모든 것 아닌가? 하늘에 속된 돈이 없듯이, 세상에는 거룩한 죄는 없다. 크리스천이란, 세상과 구별된 하늘에 속한 자가 아닌가? 생명 되신 그리스도 영 안에서 자유 된 자가 크리스천이다.

당신은 어떤 교회에 다니고 있습니까?

세상에서 인정받은 강한 교회에 자랑으로 다니지 않습니까? 아마도 그럴 겁니다. 교만한 교회는 생명을 산출하지 않고, 자랑과 교만의 죄만 증가 시킵니다. 세상에서 부끄러움 가운데, 수모를 당하고 있는 음지의 낮은 교회를 찾아서 달려가십시오. 그 곳에 십자가에 못 박혀 수치 가운데 돌아가시고, 다시 부활하신 예수님의 주시는 생명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그 곳에 하나님의 손길을 만나시기 바랍니다.

십자가에 구속된 예수의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십자가에 예수님이 계십니다. 십자가를 이고 가는 교회를 사랑하세요.

​그 곳에 맛있는 붕어빵이 있습니다.

♡ 응재 곽계달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