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

무인 항공기 드론의 시대

그야말로 항공 택시 시대가 앞당겨 지겠네요. 이제 2차원에서 3차원 교통시대가 도래 된 것이다.

지금까지 드론이 헬리콥트를 대용하리라는 생각을 전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빨리 사람이 직접 타서 조정하는 정밀한 드론의 시대가 오리라고는 감히 상상을 하지 못했다.

이거야말로 도시 교통의 혁명이 일어나는 서막이 아니겠는가? 지금까지,
이러한 도시 교통혁명을 공상으로만 접하면서도, 설마 이 정도로 빨리 대변혁의 가능성을 보여주리라고 생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문제는 3차원 도시 교통이 이루어질 때에 어떻게 교통신호 체계가 완성 되어야 할까? 하는 문제가 자못 궁금해지는 바이다.

아무래도 먼저 드론에 GPS 를 셋팅해 놓으면, 자동으로 되는 무인항공기의 행태로 가야할 것이고, 각각의 드론에 미리 입력된 프로그램을 중앙 통제서브에서 제어하면서 자동 생성된 결과치로 서로 간의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게 해서 안전 운항을 보장 할 것 같다. 

무인 항공기 개발과 더불어 정교한 GPS 시스템과 사물 간의 신호를 제어하는 사물 인터넷의 역할도 증가될 것이고, 빅데이터의 역할도 이에 한 몫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아마 3차원교통에 대한 개념 정립 내지는 세계제인 표준화 문제가 쉽지 않아서 의외로 무인 항공기로 사람을 실어나르는 경우는 시간이 많이 걸릴 것도 같다.

시대가 이렇게 놀라울 정도로 변하고 있기에, 우리 같은 심심한 사람들도 하루하루의 생활이 그리 지루하지만은 않다.

♡ 안응 곽계달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